Gadget

My Essential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2021.09.08GQ

디자인 전문가가 말하는 조명의 중요성 그리고 그들이 애정하는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차인철 l 아트 디렉터  https://www.instagram.com/inch_inch_inch/

아트 디렉터가 광범위하게 느껴진다.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딩, 인테리어 등 전방위적으로 활동 중이다.

대표 작품을 꼽는다면? 대표작을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것에 의미를 둔다면 뮤지션들과 진행한 앨범 커버 작업을 꼽을 수 있다. 주로 힙합 뮤지션들이 많은데 빈지노, 더 콰이엇과 오랜 시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데스크 작업이 많을 같은데 작업 환경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모니터 앞에서 작업을 많이 하다 보면 주변에 있는 빛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눈이 편안한 조도라든지, 빛의 색감 등이 장시간 작업할 때 특히 중요한 요소인 것 같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분위기에 맞게 빛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를 잘 사용하고 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는지.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좋아하는 것은 태스크 모드다. 강력한 빛으로 집중도를 높임과 동시에 시각적 정밀성 향상에 도움을 주어 작업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 또한, 하루 시간대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광을 재현하기 때문에 직업 특성상 밤낮없이 일하거나 밤낮이 바뀌는 생활 패턴에 딱 맞는 제품이다.

작업 특성상 눈의 피로도도 상당할 같은데. 그래서 일을 안 할 때는 눈을 쉬려고 노력한다. 거실에 가만히 앉아 음악을 듣거나 명상에 잠기기도 하는데 이럴 때 특히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간접 조명이나 무드 조명 모드를 활용한다. 무드 조명은 야간에는 블루 라이트까지 감소시켜 더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작업시간 외에도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활용하는 같다.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모드의 조명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작업할 때는 물론 영화나 음악을 들으며 휴식하거나 친구들과 간단한 홈맥, 와인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조명을 연출할 수 있다. 그 중 전시 조명 모드는 평범한 그림도 갤러리의 작품처럼 보이게 해주며 무드 조명 모드 역시 기둥에서 은은하고 부드러운 빛을 만들어주는데 근사한 인테리어 오브제가 따로 없다.

김종완 l 공간 디자이너  https://www.instagram.com/jongkim_/

공간 디자인에도 분야가 많은 걸로 안다. 나는 철저하게 상업적인 공간을 디자인한다. 디자이너의 취향보다는 클라이언트에게 100% 맞추는 것이 나의 철학이다. 쉽게 말해 마케팅 베이스의 디자인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가장 최근에는 어떤 작업을 했나?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G/FORE)의 전체 디렉팅과 곧 오픈할 플래그십 스토어를 디자인했다.

공간 디자인에서 빛은 어떤 의미가 있나? 사실 가장 마지막까지 망설이게 되는 부분이고, 가장 어려운 과제이기도 하다. 보통은 디자인에 있어 확신을 가지고 임하는 편인데 빛은 외부 환경이나 다양한 요소에 따라 시시때때로 변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측면에서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어떤 조명인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는 사람에 초점을 맞춘 조명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이 머무는 공간에 최적의 빛을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맞는 빛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가장 인상적인 것은 시간, 날짜, 위치에 기반한 알고리즘으로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에 맞는 최적의 빛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또한, 사용자가 하는 작업이나 나이, 기분 등에 따라서도 빛을 조정 할 수 있어 사용자에 가장 맞춤화 한 사용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그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지능적인 조명이라 할 수 있다.

실제 작업 시에도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활용하는지. 나뿐만 아니라 모든 공간 디자이너들이 그러하듯 색채에 민감하고 자연광 아래에서 마감재의 정확한 색상과 질감을 파악해야 한다. 따라서 조명이 매우 중요한데,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는 강력한 빛을 균일하게 선사하고, 자연광과 매우 유사한 색상을 재현한다. 다양한 장소와 시간에 따라 각기 다른 빛이 요구되는 나의 작업 과정에서 언제나 적절한 빛을 제공한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가장 어울리는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 뻔한 대답 같지만 사람이 머무는 공간이라면 어디든 어울리는 조명이라고 생각한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