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news

임영웅이 세운 역대급 기록들

2022.05.18박선희

첫 밀리언셀러 달성부터 유튜브 인기차트 점령까지, 가수 임영웅이 정규 1집으로 세운 기록들.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로 돌아온 가수 임영웅의 인기가 갈수록 뜨겁다.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그를 응원하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팬층이 더 넓어질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듯 끊임없이 대중에게 어필하며 가요계의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 가는 중이다. 이제 임영웅은 단순히 오디션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넘어, 트로트라는 장르를 넘어,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가고 있다는 평이 우세하다.

이번 정규 1집이 세운 기록 중 가장 주목할 점은 바로 최단 기간 내에 국내외 선주문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는 점이다. 이미 발매 첫날 판매량 93만 장을 넘기며 역대 솔로 가수가 가진 밀리언셀러 기록 중 최단 기간을 달성하며 새 역사를 썼다. 기록적인 앨범 판매량에 비해 방송 점수가 없어 KBS 뮤직뱅크에서 아쉽게 2위를 기록한 것조차도 크게 화제가 됐다. 또 정규 1집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뮤직비디오와 음원 영상이 700만 뷰를 기록했으며 유튜브 한국 인기 아티스트 차트,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글로벌 스타가 된 싸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도 누적 조회수 14억2천만회를 넘기는 등 연이어 놀라운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다.

한편, 2022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역시 뜨겁다. 고양, 창원, 광주, 대전 콘서트도 치열한 ‘피켓팅’ 끝에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엔데믹과 함께 활동에 더욱더 박차를 가하는 임영웅이 앞으로 어떤 기록을 또 쏟아낼 지, 기대가 점차 커지고 있다.

    에디터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물고기뮤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