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방탄소년단 RM과 황소윤의 협업

2023.03.09이진수

기대할 수 밖에 없는 두 천재의 만남.

티저비디오 캡처@sleeep__sheeep

티저비디오 캡처@sleeep__sheeep

티저비디오 캡처@sleeep__sheeep

새소년의 멤버로, 그리고 솔로 뮤지션이자 아티스트로도 꾸준히 사랑 받아온 황소윤이 방탄소년단 RM과 만났다. 각자의 색깔이 또렷한 두 사람인만큼, 둘이 함께 작업한 노래와 결과물은 팬들 뿐만 아니라 리스너와 대중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월 17일, 솔로 프로젝트 ‘So!YoON!’(이하 소윤)의 선공개 싱글을 발매했던 황소윤은 정규작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두 트랙, ‘Bad’와 ‘Love’을 선보였다. 정규 앨범은 다가올 3월 14일 오후 6시, <Episode1 : Love>라는 이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는 두 번째 정규 앨범이다. 앞서 소윤은 프롤로그 발매와 함께 ‘가상과 현실의 모호한 경계를 허물게 될 스토리, 그 첫 번째 시작’이라는 소개를 덧붙여 다가올 정규 앨범에 대한 암시를 남기도 했다. RM이 참여하는 곡은 타이틀 곡이며, ‘Smoke Sprite’라는 제목으로 두 번째 트랙에 실릴 예정이다. RM은 본인의 솔로 앨범에서도 다른 아티스트와 함께 촬영을 진행한 적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음악적 협업 뿐만 아니라 비주얼 필름에 직접 등장한 RM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 역시 매우 흥미로운 일이 될 것이다. RM은 직접 촬영장에서 촬영한듯한 스토리를 올리며 새소년과 황소윤을 응원하며, 발매를 예고하기도 했다. 소윤은 타이틀 곡과 기존 선공개 곡 이 외에도 추가로 다가올 정규 앨범에 여덟 곡을 공개할 예정이기에 팬들은 더 큰 기대를 하고 있다. 9번 트랙에는 RM의 솔로 앨범에 피처링을 함께 했던 박지윤이 한 번 더 피처링에 함께할 예정이다.


So!YoON! <Episode1 : Love> Track List 
01. IN (Void)
02. Smoke Sprite (feat. RM) *Title
03. Till the sun goes up
04. Bad
05. why don’t you take me out? (skit)
06. Gave you all my love (feat. jibin of Y2K92)
07. zone out; (skit)
08. EXIT
09. LOVE (a secret visitor) (feat. parkjiyoon)
10. CANADA
11. OUT (to be continued… 🙂

에디터
이진수
이미지
새소년 공식 티저 캡처이미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