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더운 날 고기 먹는 법, 직원이 구워주는 고깃집 4

2024.08.10박예린

뜨거운 불 앞에서 구울 자신이 없을 때, 구워주는 고깃집으로 가자. 열기에 시달리지 않고 오롯이 먹는 데만 집중하면 된다.

월화 갈비 | 직화로 구운 돼지갈비

인스타그램 @wolhwa_grilled

돼지갈비는 양념이 되어 있어 쉽게 탈 수 있기 때문에 굽기 난도가 높은 편이다. 돼지갈비는 먹고 싶은데 쉴 틈 없이 앞뒤 뒤집어가며 구워줘야 하는 수고는 덜고 싶을 땐 ‘월화 갈비’로 가자. 곱창 전문점 ‘곱’, 돼지고깃집 ‘월화 고기’와 ‘월화 식당’의 자매 브랜드인 이곳은 국내산 최상급 돼지고기를 전문 그릴러가 최상급 숯에서 구워낸 담양식 직화 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다. 직화로 구워낸 돼지갈비를 돌판에 올려내 테이블로 서빙한 후 토치로 한 번 더 불향을 입혀 준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돼지갈비 불 쇼에 눈 호강은 물론 돌판 덕분에 다 먹을 때까지 식지 않고 따뜻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입까지 호강한다. 클래식한 ‘돼지 직화 구이’와 직화구이에 특제 마늘 소스를 듬뿍 올려 감칠맛 폭발하는 ‘마늘 폭탄 돼지 직화구이’가 시그니처 메뉴며, 직화구이와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와 주류도 다양한 편.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79길 17
영업시간 주중 16:00~23:00, 주말 12:30~23:00
인스타그램 @wolhwa_grilled

일미락 | 국내 유일 누룩 발효 숙성육

팬프라잉으로 촉촉하게 구워내는 발효육과 남도풍의 곁들임 찬으로 삼겹살을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곳. 1세대 숙성육 전문점답게 4년 연속 블루리본, 2021년 특허를 받은 발효숙성 방식, 전 지점 직영으로만 운영되어 균일한 퀄리티 유지 등 남다른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옛날 메주를 띄우는 정성으로 세 번의 저온 숙성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누룩 발효숙성법으로 오직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발효 목살’과 ‘발효 가브리살’은 발효숙성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농후하고 향긋한 풍미와 감칠맛을 자랑한다. 고기 본연의 육질과 고소함, 누룩의 유니크한 풍미까지 더해진 발효육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말에 바로 수긍할 수밖에 없다. 숙련된 전문가의 그릴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진 고기는 취향에 따라 트러플 오일, 핑크 솔트, 그린 라임 솔트, 새우 소금, 홀그레인 머스터드 등에 찍어 먹으면 된다. 다채로운 색감 덕분에 눈도 호사하고, 새로운 맛 조합을 찾는 재미도 있다. 고기를 먹은 후, 새콤달콤한 칼 비빔면이나 구수한 된장술밥으로 마무리하면 든든한 한 끼가 해결된다.
주소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226-16
영업시간 월~토 12:00~23:00, 일 12:00~22:00

목로관 | 짚불에 초벌 한 돈마호크

인스타그램 @mogrogwan

갈비와 목살, 어깨살 등 여러 부위가 연결되어 있는 도끼 모양의 압도적인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 돈마호크를 직접 굽는 것은 쉽지 않다. 이 거대한 고기를 먹기 직전까지 숙련된 직원들이 그릴링을 해주는 곳이 ‘목로관’이다. 돈마호크를 청정 제주돼지를 볏짚에 감싸 3일간 숙성시키는 것이 특징인데, 짚에는 바실루스균이 있어서 육질을 연하게 만들고 고기 특유의 냄새를 잡아준다고. 숙성시킨 돈마호크는 대나무 숯, 짚불, 철판에서 총 3단계에 걸쳐 구워주는데 덕분에 짚불과 숯 향이 고기에 고르게 배어있다. 입안 가득 번지는 은은한 짚불 향이 더해진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여기 기름이 잘 빠지도록 설계된 무쇠판 덕분에 한층 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살아난다. 이외에도 ‘우대 갈비’, 쫄깃한 식감의 ‘가로막살’, ‘벌집 꽃목살’ 등도 있으니 취향껏 고기 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황태 보푸라기 소금, 냉이나물 섞은 고추냉이, 날치알 섞은 토하젓 등 3가지 소스를 곁들여 다양한 맛의 변주를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 포인트.
주소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126
영업시간 매일 11:00~02:00
인스타그램 @mogrogwan

효계 | 숯불 화로에 구워 먹는 닭 특수부위

야키토리 맛집으로 알려진 ‘쿠이신보’가 오픈한 닭 숯불구이 전문점. 매장에서 직접 닭을 발골 해 다양한 부위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이곳은 특징이다. 테이블마다 배치된 미니 숯불 화로에서 숙련된 스킬을 가진 직원들이 각 부위마다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구워주기 때문에 달고기의 모든 특수 부위를 최적의 부드러움과 익힘으로 즐길 수 있다. 비장탄 위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운 닭고기는 바삭한 껍질과 풍부한 육즙,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부드러운 육질의 ‘목살’부터 오독오독 씹는 식감의 ‘연골’, 쫄깃쫄깃한 ‘염통‘, 촉촉하고 고소한 맛의 별미 ‘껍질’ 등 취향대로 부위를 골라 맛볼 수 있고, 뭐 먹을지 고민된다면 ‘닭구이 모둠’으로 시작해 맛있었던 부위를 추가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잘 구워진 닭고기는 레몬즙에 와사비를 섞어 찍어 먹거나 기본 찬으로 나오는 백김치, 깻잎장아찌 등에도 곁들여 보자. 취향에 맞는 조합을 찾는 재미도 있다. 산미 있고 풍부한 향의 짐빔 하이볼 추가는 필수!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 15
영업시간 주중 17:00~23:30, 주말 16:00~23:30

인스타그램
@mogrogwan @wolhwa_grilled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