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ing

‘뜨밤’을 위한 침대 위 마사지 가이드 

2023.05.25도날드도

오늘 밤은 집에서 특별하게 애인의 몸을 마사지하며 분위기를 달구고 싶다면, 초보티 안 나게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할 것. 

필요한 준비물

대형 샤워 타월 3장, 안대 혹은 눈 위에 올려놓을 거즈, 마사지 캔들 혹은 아로마 오일, 적당히 낮은 조도, 자연의 소리가 담긴 BGM

마사지 전 준비 사항

먼저 방의 온도를 따뜻하게 만든 뒤 음악을 틀어둔다. 가사 없이 명상할 수 있는 음악이면 된다. 침대 위에는 온도를 올린 대형 타월을 깔아두면 더 좋다. 

알아둬야 할 기본 원칙

혈액 순환을 위해서 모든 마사지 방향은 심장을 향해야 한다. 가슴 쪽 마사지는 압을 더 세게 하고, 가슴에서 먼 부위는 피가 심장을 향해 돌아야 하므로 압 세기를 가볍게 한다. 몸 전체를 엎드려서 시작해 똑바로 누워서 마무리하는 순서임을 기억한다. 마사지 하지 않는 부위는 항상 타월로 엎어준다. 

💆🏻‍♀️ 처음엔 등부터

마사지를 받는 사람은 속옷 하의만 착용한 상태에서 엎드린 채 시작한다. 등 전체를 넓은 형태로 누르듯이 마사지하다가 등 면적을 좁게 나누어 해당 면적을 번갈아가며 꾹꾹 누른다. 등 부위의 마사지 순서는 견갑골과 등의 위쪽, 등의 아래쪽, 엉덩이 부위를 거쳐 척추로 마무리한다.

💆🏻‍♂️ 다리 뒷부분에는 오일을

다리 부위는 피부를 부드럽게 해서 마사지를 하는 게 좋다. 마사지 캔들이 있다면 캔들 오일을 사용하고, 그렇지 않다면 아로마 오일을 활용해 다리 뒷부분에 발라준다. 마사지 오일의 양은 티스푼으로 반 정도면 적당하다. 손바닥에 오일을 떨어뜨린 후 천천히 문질러 오일을 퍼뜨린다. 그다음 마사지할 부위에 바르면서 주무른다. 다리 아래에서부터 위까지 끌어당기듯 마사지한다. 반대로 위에서 아래로 주물러 내린 다음 마지막으로 발바닥을 꾹꾹 눌러준다. 

💆🏻‍♀️ 어깨와 목, 두피는 한 번에 

이제 앞으로 똑바로 누울 차례다. 어깨 앞쪽과 뒤쪽을 동시에 주물러준다. 그다음으로 머리를 옆으로 돌려 한쪽 어깨씩 다시 한번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두피 전체를 양 손가락으로 꾹꾹 누르며 머리의 혈액을 순환시켜 준다. 이때 머리카락이 뽑힐 것 같다는 느낌을 줄 정도로 세게 누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팔과 손은 꼼꼼하게

팔 역시 한쪽씩 마사지를 한다. 다리를 했던 것처럼 오일을 소량 발라 위쪽으로 끌어당기듯 주무른다. 다시 아래 방향으로 주무르며 내려가는 것이 한 세트. 손목을 시계 방향과 그 반대 방향으로 돌려주고, 손가락은 관절 중심으로 잡아당기듯 마사지 해주고 마무리한다.

💆🏻‍♀️ 몸통 앞부분은 간지럼 주의

갈비뼈를 중심로 흉곽과 몸통 옆부분은 누르기보다 쓸어내리는 느낌으로 마사지를 한다.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복부에 원을 그리며 만져 내려가고 다시 복부에서 길게 쓸어 올리며 몸통 앞부분 마사지를 마친다. 단, 상대가 간지러움을 심하게 탄다면 복부 부위는 생략해도 좋다. 

💆🏻‍♂️ 다리 앞부분은 무릎뼈까지 섬세하게

다리 앞부분도 뒷부분과 마찬가지로 한쪽씩 마사지한다. 아래부터 위로, 다시 위에서 아래로 한 세트를 해준다. 여기서 중요한 부위는 무릎뼈. 너무 세지 않은 압으로 무릎뼈를 어루만진 뒤 발목을 향해 내려간다. 발등에서 끝낸다. 이제 BGM을 좀 끈적하게 바꾸고, 몸을 덮고 있던 타월도 싹 다 벗기고, 뜨거운 밤을 보내면 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