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안 해본 사람 빼고 다 해본 성격 유형 테스트 3

2021.02.22주현욱

아직도 MBTI만 믿고 안 해봤다면 지금 바로 클릭.

성인애착유형테스트
최근 가장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성인애착유형테스트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아보는 유형 검사다. 물론 연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총 36개 문항에 ‘전혀 그렇지 않다’부터 ‘매우 그렇다’까지 5가지로 답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테스트 결과는 ‘회피 점수’와 ‘불안 점수’로 나눠진다. 여기에 ‘몰두된 유형’으로 분석, ‘극복 방법’으로 해결책까지 제시해 준다. 결과는 안정적 애착과 불안정 애착, 회피형 애착 3가지로 분류되며 안정적 애착에 가까울수록 비교적 남들과 어울리기 쉬운 유형이다.
소요시간 5~7분
시작하기

SPTI 테스트
SPTI 테스트는 간식거리(Snack)와 MBTI의 합성어로 스냇팟에서 만든 성격 유형 테스트다. 내 성격을 과자에 빗대어 알려줘 즐거움을 준다. 총 12개 문항으로 자신의 성향을 과자부터 캔디, 젤리, 음료, 아이스크림에 비유한다. ‘코 뻥 뚫리는 민트 캔디’나 ‘빵이야 아이스크림이야? 차갑고 따뜻한 빵또아’ 등으로 나타내며 분석을 통한 세부 내용과 함께 나와 ‘환상의 케미’ 또는 ‘환장하는 케미’까지 일러준다. 기존 MBTI와 비교해 간단한 문답이 가능한 테스트로 응답 후 결과를 빠르게 알려준다는 장점이 있다.
소요시간 1~2분
시작하기

LU42 꽃 테스트
꽃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도 있다. ‘당신은 어떤 꽃인가요?’로 시작되는 테스트는 총 13개 문항으로 떠나고 싶은 여행지부터 그곳에서 낯선 사람과의 만남, 여행 일정 계획 등에 대한 질문이 주어진다. ‘드디어 여행의 종착지를 찾아헤매던 나의 꽃이 눈앞에 나타났다’라는 문장과 함께 ‘샤스타데이지’를 비롯 ‘작약’, ‘라넌큘러스’, ‘프리지아’ 등의 꽃으로 내 성향을 분석해 준다. 그뿐만 아니라 ‘환상의 궁합’과 ‘파국인 궁합’도 알려줘 재미를 더한다. 나의 꽃 결과를 공유할 때마다 힘들고 지친 의료진들을 위해 1천원씩 기부된다는 점도 훌륭하다.
소요시간 2~4분
시작하기

    에디터
    글 / 주현욱(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