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컴눈명’으로 재컴백하는 가수들

2021.06.09GQ

‘숨듣명’에 이어 ‘컴눈명’까지. 이번 프로젝트로 돌아올 반가울 얼굴들을 알아봤다.

‘다시 컴백해도 눈 감아줄 명곡들’, 줄여서 ‘컴눈명’이라고 하는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에 이어 SBS 웹예능 프로그램 <문명특급>이 야심하게 내놓은 기획이다.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유튜브 콘텐츠로 앞서 각 노래들에 얽힌 사연과 가수에 주목하고 이후 TV 프로그램으로 특별 방영된다. 현재까지 13팀 중 10팀의 최종 라인업이 공개되며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컴눈명 프로젝트 기획 이후 다양한 곡들이 언급됐는데, 나인뮤지스, 오마이걸, 샤이니 등이 명곡의 주인공으로 직접 등장해 화제가 됐다. 각 팀의 컴눈명 리스트를 공개하고 멤버들이 생각하는 진정한 ‘컴눈명’ 투표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 나인뮤지스의 ‘돌스’, 오마이걸 ‘클로저’, 샤이니 ‘뷰’가 선택되며 컴눈명 스페셜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이번 주 공개된 콘텐츠에서는 그룹 애프터스쿨 원년 멤버들이 10년 만에 재결합해 자신들의 ‘컴눈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오랜만에 뭉친 그들 모습에 반가움을 드러내는 반응이 많다. 이미 <컴눈명 스폐셜> 최종 라인업으로 공개된 애프터스쿨이 ‘디바’, ‘뱅’ 등 많은 명곡 중 어떤 곡을 ‘컴눈명’으로 선택할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오마이걸, 나인뮤지스, 애프터스쿨과 같은 그룹 외에도 해당 무대를 위해 특별히 뭉친 조합이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아이즈원 멤버였던 예나와 몬스타엑스 민혁, <프로듀스101> 오디션 시리즈 출신인 소미&대휘&채연 등 새로운 조합으로 어떤 무대를 꾸밀지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컴눈명 스페셜을 진행할 4mc 군단의 멤버 공개됐는데, 진행자 재재와 찰떡 호흡을 보여준 바 있는 세븐틴 승관, 오마이걸 승희, 샤이니 키가 합류해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콘텐츠 공개 이후 스트리밍 서비스들과 각종 SNS에서는 ‘컴눈명 플레이리스트’가 만들어질 만큼 인기를 끌었는데, 이 컴눈명 프로젝트가 어떻게 대장정을 마무리할지 기다려진다. <문명특급 – 컴눈명 스페셜> 방송은 6월 11일 금요일 밤 11시 30분 SBS에서 방영된다.

    에디터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