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 집중한 디지털 혁신을 담다.
11월 1일부터 7일간 나이키닷컴과 스토어를 통해 나이키 멤버 데이즈가 진행된다. 올해 역시 나이키 멤버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11월 4일부터 진행되는 최대 55% 제품 할인 혜택, 그리고 새롭게 진행되는 나이키 라이브와 함께 스포츠로 하나되는 나이키의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특별히 올해 멤버 데이즈에는 라이브 스트리밍 및 라이브 커머스를 최초로 도입하여 나이키의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이키 멤버를 포함,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제품과 기술, 마켓에서의 혁신을 이뤄온 나이키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선보여 왔다. 나이키 런 클럽(NRC),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 앱을 통해 AI 기반의 개인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디지털 변화를 가속하며 스포츠와 소비자를 더욱 가까이 연결하는 콘셉트로 명동에 선보인 나이키 서울 역시 모든 멤버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확장을 선사하고 있다.
팬데믹 시대, 나이키의 디지털 혁신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나이키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활 전반에 일어난 디지털의 가속화에 발맞춰, 소비자의 경험 혁신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일대일 소통을 통해 한층 더 깊은 소통을 제공하는 등 나이키가 만들고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시장은 멤버들과의 지속적인 연결고리를 생성하고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멤버 데이즈에 진행되는 ‘나이키 라이브’ 역시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멤버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3일간 다채로운 스타일링 및 혜택들로 멤버들과 만난다. 라이브를 통해 윈터 스타일링 트렌드를 확인하고, 나이키가 제안하는 윈터 데일리 룩은 물론, 색다른 스포츠 스타일링과 함께 자신만의 개성 있는 룩을 연출할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세션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산다라박, YGX 리정, 임세미, 이제훈 등 각자의 영역을 대표하는 인물들이 함께할 예정이며, 라이브를 통해서는 멤버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 또한 전할 예정이다.
나이키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는 최근 가장 주목 받는 쇼핑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나이키의 새로운 혁신으로 소비자들은 더욱더 손 쉽고 새로운 방식으로 나이키 제품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 에디터
- 한재필
- 사진
- 나이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