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이창호라는 세계

2021.05.22차동식

매드몬스터부터 한사랑 산악회까지. 아이돌과 아저씨를 넘나드는 이 사람 정체가 뭘까. 이창호를 이창호라 부르지 못하는 창조적 부캐의 세계. 이게 다 같은 사람이라니. 

본캐 : 개그맨 이창호
2014년 KBS 29기 공채 개그맨. <개그 콘서트> 시절 이름을 알리게 된 건 ‘라스트 헬스 보이’코너에서 저체중으로 근육량을 늘려야 하는 캐릭터를 맡으면서. 지금보다 약 20kg 정도 덜 나갈 때라 괜히 짠한 마음으로 보게 된다. 배우에 도전하기 위해 개콘을 1년간 그만뒀을 정도로 연기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그만큼 연기에도 자신이 있다는 것. 본캐 이창호는 신실한 교회 오빠로, “영육 간에 강건하시고 세상 속에 나아가 승리하라”는 기도를 해준다. 

연관 검색어 : KBS 공채, 개콘, 헬스보이, 교회 오빠

본캐 : 유튜버 이창호
개콘 폐지 이후 동료 개그맨 곽범과 함께 유튜버가 된 이창호. ‘빵송국’ 채널을 개설해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이다. 개콘 때 미처 보여주지 못했던 연기력을 맘껏 뽐내면서 개그계의 이병헌 아니냐는 재평가를 받기도. 영화나 드라마의 클리셰 장면을 패러디하는 ‘무조건 나오는 장면’,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소재의 ‘여친 시점’에서 상상 이상의 탄탄한 연기를 보여준다. ‘여친 시점’의 과도한 필터는 매드몬스터 제이호와도 연결된다.

연관 검색어 : 빵송국, 곽범, 이병헌, 미연시

부캐 : 재벌 3세 이호창
B대면 데이트에 등장한 재벌 3세, 김갑생 할머니 김 미래 전략실 본부장. 누구보다 일을 사랑하지만, 가끔 외로움이 밀려올 땐 위스키를 홀짝이는 남자. 때로는 열정적이고 때로는 고독한, 재벌 3세 연기에 과몰입해 보는 이들을 ‘킹받게’ 했다. 연기가 워낙 탁월해 집중하고 보면 언뜻 조인성이 보일 때도 있는데, 차마 조인성 같다곤 할 수 없기에 모두 ‘조인성의 발톱을 주워 먹은 쥐’라는 평가로 합의를 본 상태다. 

연관 검색어 : 김갑생, 조인성 발톱, 쥐상

부캐 : 한사랑 산악회 부회장 이택조
산악회에서 가장 목소리가 크고 폰 케이스로 연주를 할 만큼 흥도 많은 이택조. 따로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수육과 소주 한 잔하는 ‘아재 먹방’이나 온 몸을 적시며 요란하게 귀 뒤까지 깔끔히 헹구는 ‘아재 세수’ 콘텐츠를 올린다. 주로 집에 서 집사가 없을 때, 딸내미 흉도 봐가며 소주 일 잔씩 하는 터라, 동년배들이 댓글에 공감의 장미 꽃다발을 총총 놓고 간다.

연관 검색어 : 서 집사, 딸내미, 폰스터네츠, 5호선인데 출구는 안 알려줘

부캐 :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 제이호
최근 ‘내 루돌프’라는 곡으로 컴백한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의 제이호. 해외 경험이 많아서 영어 단어를 사용할 때 스펠링을 한 글자씩 꼭 발음해준다. 움직임이 큰 동작을 할 때마다 ‘이창호’ 같은 얼굴이 튀어나와서 팬들이 ‘퇴마총공’을 벌이는 해프닝도 있었다. 보컬, 안무, 패션 센스 그리고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늘였다 줄였다 하는 능력을 두루 갖춘 전천후 아이돌. 

연관 검색어 : 하이, 에이치 아이, 스노우 어플, 내 루돌프

    서동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