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WHISPER’로 컴백하는 더보이즈, 멤버별 TMI 매력 포인트

2022.08.13하예진

알면 알수록 더 사랑하게 될걸.

주연’s TMI
눈에 띄는 비주얼 때문에 으레 비주얼 담당 멤버라 여기는 사람이 많지만, 알고 보면 아이돌 판에서 손에 꼽히는 메인 댄서다. 주연은 차가운 외모와 달리 다정한 성격과 허당미의 소유자인데, TV 취향에서도 반전 매력을 자랑한다. 그가 즐겨보는 TV 프로그램 장르는 다큐멘터리로 <걸어서 세계 속으로>를 좋아하며 최애 편은 스위스 편이다. <세계테마기행> 캐나다 편도 주연의 추천 픽.

현재’s TMI
태명은 꼬맹이로 날 때부터 작은데다 또래보다 성장이 더뎠는데, 중3때부터 폭풍 성장을 거듭해 180의 큰 키가 완성됐다. 팬들 사이에서도 현재가 작았던 시절을 일컫는 ‘짝재시절’이라는 표현이 통용된다. 게다가 다리도 길어서 상체가 예의상 존재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종아리가 길고 밑위가 잛은 롱다리 체형이다. 더보이즈에서 어깨가 가장 넓은 어깨너비 51cm를 자랑한다.

영훈’s TMI
반전은 빵보다는 밥 파라는 점인데,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물으면 빠짐없이 ‘집밥’을 최애 음식으로 꼽는다. 특히 파 김치를 좋아한다고.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더보이즈의 비주얼 3대장 덥뮤다 삼각지대의 일원으로, 영훈은 순정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잘생김, 현재는 드라마에서 튀어나온 듯한 섬세한 잘생김, 주연은 청춘 로맨스 영화 속에서 튀어 나온 듯한 잘생김으로 정의된다.

큐’s TMI
햄스터 등의 설치류 소동물을 닮아 별명도 햄찌. 귀여운 보조개가 매력 포인트다.
귀여운 외모와 나긋나긋, 조곤조곤한 말투 때문에 지켜줘야 할 것 같은 보호본능을 자극하지만, 실제로는 더보이즈 사이에서 가장 겁이 없는 멤버로 꼽히는 강심장. 2018년 1월 2일, <NCT의 Night Night!> 라디오 방송에서 큐는 시간 날 때마다 거의 공포영화만 본다는 멤버들의 폭로가 있었다. 때문의 큐의 방에서 비명소리가 자주 난다는 제보와 함께 ‘숙소에서 가장 반전 있는 멤버’로 뽑혔다.

케빈‘s TMI
캐나다 태생답지 않은 구수한 입맛의 소유자. 음식 취향이 한국적이라 홍어 무침을 팬들 사이에서 캐나다 광주 사람이라는 별명이 있다. 어머니께서 요리를 잘하셔서 캐나다에서 자랐지만 아재 입맛으로 자랐고, 홍어찜, 닭발, 곱창 등 한국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들도 소화하기 힘든 난이도 높은 음식을 즐긴다. 치킨 무도 굉장히 좋아해서 치킨무를 먹기 위해 치킨을 시켜 먹는다는 제보가 있다.

학년’s TMI
아이스초코를 매우 좋아한 나머지 얼죽아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아니라 ‘얼어 죽어도 아이스 초코’의 줄임말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어머니께서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제일 큰 돼지 농장을 운영하시는데, 키우는 돼지가 3,000마리나 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아기 돼지가 본인의 상징물 및 마스코트이다.

상연’s TMI
방과후 학교 수업 전, 밥버거를 사 먹다 캐스팅됐다. 당시 캐스팅 매니저가 상연의 옆모습을 보고 떡잎을 알아봤을 만큼 T존이 특히 잘생겼다. 더보이즈 내에서는 반장인 동시에 맏형이지만, 실제로는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누나가 있는 막내라 애교가 많다. 데뷔 전이자 상연이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 2021년 당시, 8살 차이 나는 누나에게 들기름 둥둥 뜬 미역국과 미역국 끓이고 남은 미역으로 초고추장 무침을 한창 차린 서프라이즈 생일 이벤트를 해줬는데, 누나가 네이트판에 올린 훈남 동생 인증 글이 길이길이 회자되고 있다.

뉴’s TMI
피부가 희고 슬렌더한 체형이다. 매우 마르고 곱상한 얼굴 때문에 아담할 것 같은 인상이지만, 실제로는 170 후반의 반전 신장의 소유자다. 게다가 상체가 짧고 다리가 긴 비율 깡패 체형이라, 의외의 피지컬이 드러나는 전신사진을 보고 놀라는 팬들이 많다고. 이 같은 반전 매력 덕에 팔척키티라는 별명을 보유하고 있다.

제이콥‘s TMI
팬들도 인정하는 보면 볼수록 진국인 사골 멤버. 이는 제이콥의 천사 같은 성품 때문인데, 일례로 “나를 위해 뭔가를 해줄 것 같아서”라는 이유로 멤버들이 꼽은 무인도에 데려가고 싶은 멤버 1위로 뽑혔다는 대목에서 평소 성격을 가늠할 수 있다. 브이로그 등에 아이스크림을 사 오면 멤버들이 다 고른 뒤 마지막에 남는 걸 먹는 사소한 양보와 배려가 묻어나는 장면들이 숨어 있다. 별것 아닌 것 같아도 팬들은 다~ 지켜보고 있다.

선우’s TMI
더비는 물론 더보이즈 멤버 사이에서 ‘선우가 선우했다’는 표현이 종종 사용된다. 어떨 때 쓰이냐면, 2020년 12월 31일 밤 더보이즈 멤버들은 숙소에서 새해 카운트다운을 준비하고 있었다. 11시 40분경 연습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온 선우는 샤워하다 그만 사색에 잠겼고, 너무 오래 샤워를 해 2021년 1월 1일을 화장실에서 맞이해 포효했다고 전해진다. 2019년에는 자고 일어나니 밤 11시, 2020년에는 12월 26일 1시 30분에 일어나 크리스마스도 자주 놓친다고.

에디터
하예진
디자이너
오영주
이미지
IST 엔터테인먼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