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가즘을 느끼는 정도에 대한 남녀의 차이, ‘오르가즘 갭’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남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다음은 공평한 쾌락을 위해 남성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한 5가지 조언.
주변에 연인과의 섹스에서 자신의 실력을 과대평가(?)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실제 남녀의 섹스 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심리학자이자 성 치료사 로리 민츠(Laurie Mintz) 박사에 따르면, 이성애자 커플의 섹스에서 대부분의 남성은 안정적으로 오르가즘을 느끼지만 여성은 그렇지 않다. 한 조사에서 이성애자 여성이 섹스 중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답한 비율은 65%. 한편 레즈비언 여성이 답한 비율은 86%에 달했다. 이성애자 남성들이 분발할 필요가 있다는 뜻이다! 답은 섹스에서 최대한 힘을 빼는 것에 있다. 자기의 욕구를 위해 상대를 재촉하거나 서두르는 행동을 조심하자. 만족스러운 섹스는 목적지에 도달하는 그 자체보다 목적지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법이다.
만능열쇠는 따로 있다
남자의 성기는 신체 부위 중 유일하게 360도 회전하는 엄청난 기동력을 가졌다. 하지만 여자가 오르가즘을 느끼는 데 있어 남성의 성기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여성들에게 오르가즘으로 가는 키(key)가 뭔지 물었을 때 아주 소수의 여성만이 질내삽입(PIV성교)이라고 답했다. 특히 자위를 통해 오르가즘을 느낄 때도 질 내에 무언가를 삽입하는 것보다 다른 방법을 추구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삽입 섹스는 남자를 흥분하게 하지만 여자에겐 아닐 확률이 높다. 자신의 아랫도리가 여자의 성적 쾌락을 위한 만능열쇠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자. 대신 손이나 혀, 섹스토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천천히, 부드럽게
민츠박사는 남자들이 포르노와 야한 코미디 프로로 접한 섹스를 현실에 적용한다고 지적한다. 상당수의 남자가 세게, 강하게 밀어붙여 지속하는 섹스가 파트너를 흥분시킨다고 오해한다. 이런 잘못된 인식 때문에 여자들은 섹스하면서도 성적 쾌감을 느끼지 못한다. 심지어 성적 고통을 경험한다. 포르노처럼 거대한 성기가 여자의 질에 들어가는 장면은 대부분의 여자에게 불쾌감을 준다. 한 설문조사에서 30%의 여성이 삽입 도중 통증을 느꼈고, 그중 절반이 통증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섹스를 이어갔다고 답했다. 당신의 파트너도 그럴 가능성이 있다. 결국 여자의 오르가즘은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밀어붙이기보다는 천천히 부드럽게, 합을 맞춰가야 오르가즘에 다다른다.
질문을 망설이지 말 것
여성의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좋은 방법은 직접 물어보는 것이다. 어떻게 만져지길 바라는지, 지금 느낌이 어떤지, 오르가즘을 느끼는 방법이 무엇인지, 어떤 자극이 좋은지, 자극의 강도는 적당한지, 사용하는 섹스토이가 있는지 등. 질문하는 것에 대해 민망해할 필요가 없다. 황홀경에 도달하는 상상을 해보자.
오르가즘에 대한 집착은 금물
섹스는 즐거워야 한다. 즐기는 과정에 초점을 맞춰라. 몸이 움직이는 속도를 늦추고 순간순간의 느낌에 정신을 집중한다. 오르가즘에 도달했는지 묻기보단 지금 기분이 괜찮은지, 어떤 행위를 하고 싶은지와 같은 질문을 던져보자.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지나치게 힘을 주다가 에로틱한 무드를 깰지도 모른다. 초조하게 오르가즘을 기다리는 마음가짐은 오히려 관계를 망칠 수 있다. 당연한 소리지만 오르가즘에 도달했다고 섹스를 멈추거나, 오르가즘을 유지하기 위해 섹스를 계속 이어 나갈 필요도 없다. 상대의 컨디션에 따라 절정이 오지 않을 가능성도 염두에 놓자. 성관계를 아이스크림에 비유하자면, 오르가즘은 아이스크림 소프트콘에 올라간 초콜릿 토핑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쾌락은 번갈아 가면서
흔히 하는 착각이 또 하나 있는데, 남녀가 동시에 황홀경을 느낄 거라는 생각이다. 삽입이 아닌 이상 두 사람이 동시에 오르가즘을 느낄 가능성은 희박하다. 민츠 박사는 남녀가 번갈아 가면서 섹스를 주도하는 것을 권한다. 가령, 한 번은 여자를 위해 섹스 토이를 사용하고 다음번에는 그 반대로 해보는 것이다. 삽입이 성관계의 메인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다른 행위에도 동등한 지위를 부여해보자. 한 사람이 오르가즘을 느꼈다고 섹스가 끝나야 한다는 법은 없다. 첫 오르가즘 이후에 더 많은 것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애무하거나 함께 샤워하거나 야한 장면을 시청하는 등. 코스프레나 플레이를 시도하면 섹스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 에디터
- 글 / 소피아 베느와 (Sophia Benoit)
- 이미지
- C.J. 로빈슨 (C.J. Robin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