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akers

올가을 아디다스 삼바 살 거면, 이것으로

2025.09.11.조서형, Adam Cheung

아디다스 삼바 OG 스터디드 팩이 출시되었다. 두 가지 컬러 조합으로 공개되었으며, 딱 알맞게 화끈하다.

작년 2월, 웨일스 보너와 아디다스 삼바 OG 스터디드 팩이 공개되었다. 이 영국 디자이너가 지금까지 만든 최고의 운동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이는 전 세계 750족 한정판으로 출시되었다. 사실상 아무도 그것을 구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지금 이걸 사고 싶다면 StockX 같은 리셀 플랫폼에서 3백 80만원은 내야 한다.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다.

하지만 스니커 신이 있다면, 그의 귀는 열려 있었다. 무려 19개월이 지난 지금 대안이 등장했다. 아디다스 삼바 OG 스터디드 팩Adidas Samba OG ‘Studded Pack’.

올리브 버전과 클래식 블랙의 두 가지 컬러 조합으로 공개되었다. 멋진 가죽으로 덮여 있고, T자 형태 스웨이드가 토박스를 감싸고 있다. 오버사이즈 텅이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 삼바 컬렉션은 잡기 힘든 웨일스 보너 협업 모델과 거의 동일해 보인다.

올리브에는 금색, 블랙에는 은색 메탈 스터드가 삼선을 따라 내려오고, 측면에는 “Samba” 브랜딩이 새겨져 있다. 밑창은 텍스처가 들어간 고무로 제작되었으며, 혀에는 자랑스럽게 아디다스 로고가 프린트되어 마무리된다.

삼바가 예전만큼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은 비밀이 아니다. 하지만 이 독일 스포츠웨어 거인은 이번 ‘Lux Pack’ 같은 멋진 컬렉션에 집중하면서, 갑자기 스니커즈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이 천천히 레트로 실루엣으로 돌아오게 하고 있다.

아디다스 삼바 OG 스터디드 팩은 앞으로 몇 주 안에 전 세계 일부 스토어에서만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